개인정보처리방침
목차「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① 공단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2. 민원사무 처리
※ 기타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메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① 공단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공공기관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 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 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 · 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민원사무 처리 : 민원처리 종료 후 3년 3.「개인정보보호법」제32조에 따라 ‘개인정보파일’을 보유·운용하는 경우에는 제1조제2항의 개인정보파일의 보유기간으로 갈음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① 공단은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4조 정보주체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① 정보주체는 공단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공단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공단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공단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공단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② 안성시설공단은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여 계약내용을 보관하고 있으며, 업체 변경 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5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 2. 민원사무 처리 - 필수항목 : 성명, 주소, 전화번호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서비스 이용시간, 아이디, 이름 등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① 공단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공단은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며,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공단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 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① 공단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① 공단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사장 - 연락처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안성시시설관리공단 기획행정팀
② 정보주체께서는 공단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공단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9조 개인정보 열람청구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공단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 처리 부서 - 접 수 :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사업팀 고객지원분과 - 처 리 : 해당 부서(고객지원분과) ② 정보주체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 · 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권익침해 구제방법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공단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공단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행정안전부 운영)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 이력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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