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목차「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①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2. 민원사무 처리 3. 영상정보
※ 기타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메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①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공공기관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20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민원사무 처리 : 민원처리 종료 후 1년 3.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제공 종료 후 1년 4.「개인정보보호법」제32조에 따라 '개인정보파일'을 보유.운용하는 경우에는 제1조제2항의 개인정보파일의 보유기간으로 갈음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① 안성시설공단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목적 이외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제3자 제공의 경우는 제공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10일 이상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합니다. 1. 필수기재 사항 : 제공기간, 제공 받는 자, 근거,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기간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① 안성시시설공단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② 안성시설공단은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게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있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① 정보주체는 공단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개인정보 정정·삭제요구 4.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안성시시설관리공단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 2. 민원사무 처리 : 성명, 주소, 전화번호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서비스 이용시간, 아이디, 이름 등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①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며,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공단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 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안성시설공단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2.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5. 개인정보의 암호화 6.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①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보호담당자
② 정보주체께서는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공단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열람청구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공단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 처리 부서 - 접 수 : 안성시시설관리공단 고객지원팀 ② 정보주체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 · 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권익침해 구제방법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공단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공단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 이력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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